책소개
실과 교육 원론. 교사가 되기 위하여 직전 교육을 받고 있는 학생들에게 실과 교육의 정체성을 인식하게 하여, 실과 교수*학습, 실과 평가에 이르는 일련의 과정을 전반적이고 체계적으로 접근하여 교사로서 실과 지도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수록하고, 현직 교사나 대학원 학생들에게도 실과 교육 전반을 이해 하는 데 도움을 주도록 수록했다.
[인터넷 교보문고 제공]
저자의 다른 책
- 중학교 기술가정1 해
설과 평가 (201... - 2012.12
- 중학교 기술 가정1 해
설과 평가 (2010) - 2010.03
- 중학교 기술.가정 3
자습서 (2010) - 2010.02
- 중학교 기술.가정 2
자습서 (2010) - 2010.02
목차
제1부 실과 교과 교육학적 탐구
1장 실과 교육의 본질
2장 실과 교육의 학문적 기초
제2부 실과 교육과정
3장 실과 교육과정의 개념
4장 실과 교육과정의 변천
5장 실과 교육과정의 전개.운영.평가
6장 외국의 실과 관련 교육과정의 동향
제3부 실과 교수.학습 방법
7장 실과 학습과 수업의 기초
8장 실과 수업 방법의 탐구
9장 실과 교육 자료 및 시설 설비
제4부 실과 학습 평가의 원리와 실제
10장 실과 학습 평가의 원리와 실제
11장 실과 수행 평가
제5부 실과 교육 연구 방법
12장 실과 교육 연구의 기초
13장 실과 교육 연구의 과학적 설계와 결과 보고
14장 실과 교육 연구 방법의 탐색
네티즌 리뷰
등록된 리뷰가 없습니다. 이 책의 리뷰는 블로그에서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Emory Univ.'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화학입문 보건인을 위한 (0) | 2019.03.23 |
---|---|
동양철학과 문자학 유가철한 주요개념의 형성과 발전 (0) | 2019.03.23 |
오산대학교 한신대학교 실과교육학과 (0) | 2019.03.20 |
동학사상 동양철학과 대학원 (0) | 2019.03.20 |
공철학소고 (0) | 2019.03.20 |